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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지원 (자동차부품연구원) 양정직 (자동차부품연구원) 김진호 (자동차부품연구원) 임종완 (동방테크)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지 한국가스학회지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33 - 3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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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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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CNG Bi-fuel Kit를 개조한 차량들은 대부분 Diaphragm 감압방식을 적용한 기계식 레귤레이터를 장착하여 운행 중에 있다. 하지만 Diaphragm의 재질 특성 및 기계식 압력제어 방식의 특성 상 다양한 문제점들이 발생되고 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CNG 차량용 레귤레이터의 압력제어방식에 따른 성능특성 확인 및 비교 분석 진행을 통해 개선방안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실험 결과에 따르면 Diaphragm을 적용한 감압방식이 Piston을 적용한 방식보다 일반적인 성능에서 유리하였으나 주변 온도환경 변화에 따른 변동 폭이 큰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전자식 압력제어를 통해 레귤레이터의 일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실험장치
Ⅲ. 실험방법 및 결과
Ⅴ.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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