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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VR, AR 콘텐츠 동향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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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 특집을 내면서
정보과학회지
2016 .12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기반의 산업용 공정에 필요한 세부 제어 기술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1 .09
증강현실 얼굴인식기술을 활용한 한.중.일 탈 문화 체험 콘텐츠 설계 및 제작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12
블루투스 통신을 이용한 실시간 네트워크 증강현실 콘텐츠 구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8 .10
가상·증강현실의 발전 동향과 군 교육훈련 분야 적용방안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2022 .08
홀로렌즈를 활용한 혼합현실 교육 콘텐츠 제작 방법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0 .03
실감형 콘텐츠를 위한 다시점 증강현실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7 .06
3D 가상현실을 활용한 건축물 가변성에 따른 가상현실 구축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5 .10
가상현실 콘텐츠를 위한 최신 디바이스 기술 동향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2017 .12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전기공사 교육 콘텐츠 개발 기초연구
대한전기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0 .07
AR(증강현실)의 발전분야 활용에 관한 고찰
한국에너지학회 학술발표회
2020 .11
항공 분야에서의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 동향
항공우주산업기술동향
2022 .07
공간증강현실 구현을 위한 적외선 센서 기반 동적 물체 정밀 추적 시스템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017 .07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동물원 관광 어플리케이션 ‘AniSearch’ 구현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10
문화상품을 활용한 유물 정보 증강현실 프레임워크 개발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9 .07
문화상품을 활용한 디지털 문화유산 모바일 증강현실 응용 개발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21 .01
청소년 체육교육을 위한 가상·증강현실 스포츠 통합플랫폼 기술 개발
정보과학회지
2018 .11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증강현실 기반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디지털 문화유산 콘텐츠 개발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19 .12
증강현실기술(AR) 콘텐츠가 사용자의 학습적 효과에 미치는 영향 : 자동차 매뉴얼 디지털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02
가상 건설 및 유지관리를 위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개발
대한토목학회 학술대회
202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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