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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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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광수 (Samsung Electronics Company) 김원호 (Gachon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1권 제4호(통권 제107호)
발행연도
2018.5
수록면
342 - 348 (7page)
DOI
10.7782/JKSR.2018.21.4.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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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 구동용 전동기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유도전동기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설계 관련 논문들은 예전부터 쌓여온 경험 상수에 의존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방식은 한계가 있고, 최근 요구되는 고효율 전동기 설계에 적합하지 않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 출력 상수를 사용하지 않고, 정확한 고정자 주요 치수 설계를 위하여 유도전동기의 유도 기전력 식에서 상당 직렬 턴수와 공극 자속밀도에 따른 설계를 수행하여, 출력밀도가 높은 고효율 유도전동기를 설계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또한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설계 파라미터들의 경향성을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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