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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창훈 (한국해양대학교) 조현준 (태남홀딩스) 왕고봉 (한국해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만경제학회 한국항만경제학회지 한국항만경제학회지 제34집 제2호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31 - 49 (19page)
DOI
10.38121/kpea.2018.06.34.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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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공급사슬의 시각으로 항만배후단지 위험물 취급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훈련을 형성적 모델과 반영적 모델을 결합한 구조방정식을 통해서 실증분석을 하였다. 각 경로의 효과크기도 분석하였다. 실증분석 결과는 교육훈련환경과 교육분위기는 위험물 취급자의 교육기대에 정(+)의 영향을 미치고, 교육기대는 교육훈련프로그램과 교육훈련전이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 교육훈련프로그램은 교육훈련전이와 교육훈련성과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 교육훈련전이는 교육훈련성과에 정(+)의 영향을 미치며, 교육훈련 성과는 실제 위험물관리현황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고 검증되었다. 효과크기분석 결과를 보면, 교육분위기는 교육기대에, 교육기대는 교육훈련프로그램에, 교육훈련전이는 교육훈련성과에, 교육훈련성과는 위험물관리현황에 모두 큰 효과가 있다고 검증되었다. 본 연구결과는 지속가능한 항만배후단지 위험물 안전관리 프로세스를 조성하는 데 다양한 시사점을 제공할 것이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실증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국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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