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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승철 (이노비) 이석영 (인하공업전문대학)
저널정보
한국에너지학회 에너지공학 에너지 공학 제27권 제2호 (통권 제94호)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49 - 5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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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 대상인 발전기용 커먼레일 디젤엔진은 폐엔진을 재제조한 것으로서 폐엔진의 연료분사시기는 차량 운전조건에 적합하도록 설정되어 있다. 그러나 발전기용 엔진은 회전속도가 일정하고 주로 부분부하에서 운전된다. 따라서, 발전용 엔진에 적합한 연료분사시기의 변경이 필요하고 이러한 변경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은 가능한 최소화시켜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이에 적합한 연료분사시기 변경을 적용하였으며 실제 제작에 따른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선행적으로 엔진성능 수치해석을 도입하였다. 해석결과, 발전기용 엔진에 적합한 연료분사시기 변경에 따라 연소 효율성을 높아져서 성능 및 연비가 증가함을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수치모델
3. 연구절차
4. 해석결과 및 고찰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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