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윤실 (신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안광학회 한국안광학회지 한국안광학회지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293 - 299 (7page)
DOI
10.14479/jkoos.2018.23.4.29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점포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 구매의도의 관계를 실증분석하여 점포의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수립에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한다. 방법: 서울·경기지역의 안경원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였다. 수집된 자료에 대한 분석은 SPSS 20.0과 AMOS 20.0 통계 패키지를 이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를 실시하였고, 구조방정식 모형을 활용하여 연구가설을 검증하였다. 결과: 첫째, 점포의 선택속성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그중에서도 판매원이 고객만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점포의 선택속성과 구매의도의 관계에 있어서 상품과 판매원은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주는 반면, 매장환경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점포의 고객만족이 높을수록 구매의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점포의 선택속성은 고객만족과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증명하였다. 특히 점포의 선택속성 중 판매원이 고객만족과 구매의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임을 확인하였다.

목차

서론
대상 및 방법
결과 및 고찰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