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아 (반포초등학교) 김명정 (배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22권 제6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33 - 55 (23page)
DOI
10.32349/ECERR.2018.12.22.6.3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전통미술교육에 대한 운영실태와 유아 교사의 인식을 분석하여 전통미술교육의 바람직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기초정보를 제공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유아전통미술교육에 대한 유아 교사의 인식과 실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설문지를 구성한 후 서울, 경기 지역유아교육기관에 재직 중인 교사 181명을 대상으로 배부 및 회수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19.0을 이용하여 빈도 및 기술통계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유아전통미술교육에 대한 운영실태의 경우 제한적으로 실행되고 있었으며 유아 교사는 중요성은 공감하나 가르치는 것을 어려워하고 있는 인식하고 있었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전통미술교육의 바람직한 운영을 위한 교사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