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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원석 (이타스코리아) 유준상 (국민대학교) 이태용 (국민대학교) 조용석 (국민대학교) 이호길 (자동차부품연구원) 남충우 (자동차부품연구원) 김성철 ()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B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B권 제43권 제5호(통권 제404호)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323 - 328 (6page)
DOI
10.3795/KSME-B.2019.43.5.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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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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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출가스 기준 강화와 차량 연비, CO₂ 규제 등 개발 중에 고려해야 하는 요인들이 전에 비해 크게 증가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캘리브레이션 변수의 개수와 이를 최적화하여 제어하기 위한 노력이 같이 증가하게 되었다. 이러한 배경들로 인하여 각 제조사 및 이를 개발하는 캘리브레이션 엔지니어들의 시간과 비용 부담이 커지게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NO<SUB>X</SUB> 배출량의 수준을 엔진 개발 단계에서부터 미리 예측하는 방법을 적용하여 이런 어려움들을 개선하고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고자 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실험장치 및 방법
3. 1차원 해석 모델
4. 실험 데이터 기반 모델
5. 통합 모델 환경 구축 및 해석
6. 결과 및 고찰
7.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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