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STEAM 기반 바깥놀이 프로그램 개발
Ⅲ.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자연물 기반 유아 STEAM 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효과
육아지원연구
2021 .09
미술활동 중심의 STEAM교육이 유아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자기효능감,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
아동과 권리
2016 .01
유아를 위한 모래놀이 연계 A-STEAM 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과학적 탐구능력, 놀이성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학논집
2020 .04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놀이중심 융합인재교육(STEAM)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 .12
융합인재교육(STEAM) 기반 유아과학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및 과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열린유아교육연구
2016 .02
유아 대상 프로젝트 접근법 기반 공학적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발현적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인간발달연구
2023 .03
국내 유아교육에서의 STEAM 교육 연구동향 분석 및 교육적 함의
유아교육학논집
2018 .12
해양생물을 활용한 STEAM 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과학 탐구 능력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효과
교원교육
2016 .01
3D 프린터를 활용한 호흡계의 융합 수업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 창의적 문제해결력, 과학 흥미도 및 STEAM 프로그램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초등과학교육
2018 .01
교육용 로봇을 활용한 유아기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및 과학적 탐구태도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연구
2017 .01
내러티브로 만들어가는 유아 중심 STEAM 놀이 프로그램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은유분석을 중심으로
열린유아교육연구
2022 .10
유아 STEAM 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델파이 조사
열린유아교육연구
2016 .10
융합기반 유아 공학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타당화
한국보육학회지
2020 .12
바깥놀이 중심의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이유아의 창의성, 호기심, 과학과정기술에미치는 효과
유아교육학논집
2015 .12
3D 프린터를 활용한 나무 모형 프랙탈 구조 제작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한국초등교육
2019 .01
유아교사의 STEAM 교육 적용에 대한 인식 및 교사교육 방안에 대한 요구
유아교육학논집
2017 .02
핵심역량 중심 유아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
유아교육학논집
2019 .08
‘뼈와 근육’을 주제로 한 STEAM 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기초 탐구 능력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생물교육
2017 .01
STEAM 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요구 (STEAM 관련 교육 경험한 교사중심으로)
영유아교육지원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