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Hayeon Song (Gachon University) Jihyun Kim (University of Central Florida) Yunjung Choi (KAIST)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8호
발행연도
2019.8
수록면
1,543 - 1,552 (10page)
DOI
10.9728/dcs.2019.20.8.154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V를 볼 때 다른 사람들과 소셜 미디어로 시청중인 TV 프로그램에 관해 이야기하는 행동이 늘어나고 있다. 소셜 TV 라고 하는 이 새로운 TV 시청 방법은 물리적으로는 같은 공간에 있지 않지만 소셜미디어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함께 하며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을 말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어떻게 그리고 왜 사회적인 면의 소셜 TV 시청이 즐거움에 영향을 미치는가를 연구함에 있다. 330명의 소셜 TV 시청자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소셜 TV 시청자가 다른 소셜 TV 시청자가 자신과 얼마나 비슷하다고 지각하였는지에 따라 소셜 TV 시청이 사회적 현존감을 높이고 그에 따라 즐거움을 높인다는 결과를 찾을 수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Social TV
Ⅲ. Method
Ⅳ. Results
Ⅴ. Discussion
Reference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