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초록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Ⅲ. 모션 캡쳐 촬영 및 적용
IV. 문제점 해결 방안
V. 실험 및 그 결과
VI.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버추얼 프로덕션을 위한 IMU 모션캡쳐 정확도와 활용에 대한 고찰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4 .09
모션 캡쳐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커리큘럼의 제안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2 .06
Expanding an Actor’s Boundary by Learning Necessary Characteristics of Motion Capture Technique
영상기술연구
2015 .12
[발제] 모션캡쳐 기술과 이모션 트리거 기술을 적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교육 사례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7 .08
4족 동물의 광학식 모션 캡처 프로세스와 디지털 4족 캐릭터에 대한 리타겟팅 파이프라인에 대한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15 .12
PSD 응용 카툰 캐릭터 페이셜리깅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06
‘Key Frame’과 ‘Motion Capture’ 방식을 혼융한 VR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이질감을 최소화하는 방안 -VR 단편 애니메이션 〈요구르트〉의 제작 사례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1 .09
Capture,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23 .06
사실적인 디지털 액터의 동작구현을 위한 모션캡처 데이터 처리 공정 사례 분석 : 〈Project M〉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8 .06
저가형 모션캡처 장비를 활용한 전통춤의 애니메이션 생성
우리춤과 과학기술
2024 .02
모션 디자인 연구 이슈 및 트렌드 분석 : 사이트스페이스(CiteSpace) 데이터의 가시화 분석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22 .06
모션그래픽에서 인접 분야를 통한 모션디자인의 기초교육과정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16 .09
AI 기반 모션캡처 애니메이션 제작의 활용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4 .09
모션 그래픽스 기초 교육 과정으로서 ‘모션 리터러시’
기초조형학연구
2017 .10
캐릭터 사례 분석을 통한 모듈형 캐릭터 디자인 개발 - ‘키즈노트’ 캐릭터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조형미디어학
2023 .02
캐릭터 유형 분류 요인과 효과 연구-MZ세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22 .12
1990년대~2000년대 초 한국의 캐릭터 열풍 현상에 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4 .09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키넥트 모션캡처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19 .03
캐릭터 선택과 캐릭터 제품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21 .10
캐릭터 디자인의 조형적 특성에 관한 연구 -신체비례를 중심으로-
한국화예디자인학연구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