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序言
2. 학교급별·과목별 일본사 관련 학습요소의 현황
3. 학습요소 체계화 논의 상의 유의점
4. 학습요소 선정기준과 체계화 방안
5. 結語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중 · 고 역사 교육과정의 중국사 학습 요소 체계화 모색
역사교육
2020 .03
중·고 역사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동양사 내용 체계 분석 : 2011 부분 개정 교육과정과 중국사 학습 내용 요소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최근 대만 역사교과서의 한국사 인식 변화 - 101과강 『선수역사(選修歷史)』와 108과강 『역사(歷史)2』 비교 분석
동북아역사논총
2021 .03
일본차기학습지도요령에서 ‘역사종합’의 신설과 역사교육 개혁
역사교육
2016 .09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한국 공공역사 연구의 가능성과 지향
역사비평
2024 .08
World history가 아닌 Global history
동서인문
2021 .04
Mapping World History in Korea
The Asian review of world histories
2015 .01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학습부담 경감’으로 포장된 역사교육의 퇴행 : 세계사와 동아시아사 내용 구성의 문제점
역사비평
2015 .11
학습내용구성 관점에서 본 최근 역사교육의 민주시민교육논의 : 대안적 구성 방향의 모색
역사교육논집
2018 .01
일본 역사교육에서 자국사와 세계사의 통합 방안 분석 -일본학술회의의 제언을 중심으로-
역사교육논집
2018 .01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발전’을 문제 삼기 ―‘발전사(History of Development)’ 연구의 전개와 동향
역사비평
2021 .02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으로서 독일의 공공역사(Public history)
역사교육논집
2018 .01
한국사 수능 필수화 이후 고등학교 역사수업
역사교육
2018 .09
제1차 교육과정의 성립과 역사과 교육과정
역사와교육
2016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