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연구목적 및 필요성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과학수업 분석도구를 활용한 협력적 현장 과학수업 분석 경험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수업역량에 미치는 영향 과학수업 계획·실행·평가 역량을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17 .01
탐구중심 과학교사교육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및 변화 요인 탐색
유아교육학논집
2016 .08
현장참여 놀이중심 과학활동 경험이 예비유아교사 에게 미치는 영향
한국보육학회지
2020 .12
예비유아교사의 유아과학교육과 좋은 과학수업에 대한 은유 분석
생태유아교육연구
2018 .01
실험중심 과학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수 불안, 태도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인문사회 21
2016 .01
유아교사의 과학교수 태도가 과학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과학적 지식의 매개효과와 조절효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22 .02
예비유아교사의 협동적 수업연구를 통한 유아과학교육 모의수업에 관한 경험연구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06
어린이집 영아반 및 유아반 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연구
한국보육지원학회지
2015 .01
협력적 교수를 통한 과학지식 향상 프로그램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지식과 과학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루브릭에 근거한 피드백 전략을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16 .01
과학수업 분석도구를 활용한 컨설팅 경험이 유치원교사의 수업일관성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18 .01
예비영유아교사의 과학교수태도가 과학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창의적 인성의 매개효과
어린이미디어연구
2024 .06
Kolb 경험적 학습이론에 기반한 유아과학교육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적 지식, 과학적 태도 및 과학적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교육발전
2024 .02
고등학교 융합형 과학의 학습내용과 사범대학 예비과학교사 교육내용과의연관성 분석을 통한 예비과학교사교육에 대한 시사점 고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예비과학교사들이 통합과학수업에서 적용한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7년 주기 비교 연구
환경교육
2020 .12
예비유아교사의 협동적 수업연구를 통한 유아과학교육 모의수업에 관한 경험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2018 .09
예비유아교사의 반성적 저널쓰기를 통한 수업 계획과 실행에대한 성찰 탐구: ‘유아과학교육’을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15 .01
멘토링 참여 경험이 과학교사의 일반교수효능감과 과학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7 .01
예비유아교사가 지각하는 유아과학교육 필요성과 인공지능 지식, 과학교수태도 및 과학교수효능감 간의 구조적 관계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24 .03
초등교사가 지각한 학습조직문화, 과학 인식론적 신념, 과학 교수 효능감, 과학 수업 전문성 간의 구조적 관계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3 .02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통합과학’과 사범대학 예비 과학 교사 교육 내용의분석을 통한 예비 과학 교사 교육에 대한 시사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