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ABSTRACT
Ⅰ. 서론
Ⅱ. 전시 공간의 확장
Ⅲ. 전시 공간의 변화와 대중화
Ⅳ. 결론
References
요약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언택트(Untact) 시대에 적합한 전시공간에 대한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1 .01
도자공예 전시의 통섭연출 기법에 관한 연구 : 도자전시를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9 .03
커뮤니케이션 모델을 활용한 과학전시기획자의 의도에 대한 관람객의 수용도 분석: 파동물리융합전시에 대한 대학생의 관람경험을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9 .12
Offline-Onsite-Online (3O) 관객참여형 XR 전시: 개발사례 ‘암모나이트를 만나다’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전시 형식에 관한 연구 : 게이미피케이션 방식의 전시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1 .12
미술전시 관람객의 유형 분류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9 .05
전시관람동기 유형과 관람의도 관계에서의 온라인 전시의 역할: 개념미술과 전통회화의 차이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10
전시의 다중 유형 상호작용 연구 -오프라인, 혼합현실, 온라인을 중심으로-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1 .01
디지털 전시 공간에서 발생하는 관람자의 참여 경험이 반영된 디지털 전시의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01
공간지향형 내러티브와 인플래터블 아키텍쳐를 이용한 도시 미디어 아트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AI와 VR기술 융합을 통한 온라인 유작 전시의 새로운 가능성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융합적 생태전환교육을 위한 전시의 ‘에듀테인먼트 공간’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4 .06
전시 경험 확장을 위한 소셜 전시 큐레이션 사용자 경험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작가들을 위한 온라인 전시를 응용한 AR 전시 애플리케이션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1 .01
전시박람회 온라인가상전시 설계 프레임워크 및 사용자경험 요소에 관한 연구 - CES2021 온라인 가상전시 사이트 운영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2 .02
체험교육 접근성 증진을 위한 Edu-Tainment 개념의전시환경계획지표연구 (Ⅰ) - 초등학교 어린이의 관람행태 및 인지특성 분석을 중심으로-
청소년시설환경
2016 .01
중국 도시계획전시관의 체험형 전시유형에 따른 관람객 만족도에 관한 융합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2 .06
국립박물관 디지털 미디어 전시매체 활용 방안 연구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21 .01
코로나 극복을 위한 전시 미디어 콘텐츠 개발 연구 - 인터랙티브 비디오와 증강현실 콘텐츠를 사용한
문화와융합
2023 .09
Alter-Modern의 관점에서 본 1990년대 이후 전시 현황의 전환 분석
문화콘텐츠연구
2021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