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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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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재은 (이화여자대학교) 유현정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0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0.2
수록면
1,051 - 1,055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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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THE PLAYROOM VR〉의 미니게임들 〈토이 워즈〉와〈로봇 레스큐〉 두 가지의 게임을 선정하여, VR 헤드셋을 착용한 플레이어(몰입형 VR 플레이어)가 혼자 게임을 할 때와 VR 헤드셋을 착용하지 않은 플레이어(비몰입형 VR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을 할 때, 몰입형 VR 플레이어의 몰입도 변화를 연구하고자 했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VR 게임과 몰입
3. 〈THE PLAY ROOM VR〉의 미니게임 〈토이 워즈〉와〈로봇 레스큐〉의 상호작용 분석
4. 비몰입형 VR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에 따른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조사 연구
5. 연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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