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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남상욱 (충남대학교) 박소희 (충남대학교) 노명규 (충남대학교) 박영우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한국정밀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정밀공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680 - 680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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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선체 벽면, 연료 탱크, 풍력발전기, 보일러 배관 등 철로 만든 구조물에서 이동 로봇의 부착력을 조절하기 위한 시스템을 제작하고 검증한다. 부착력 조절에는 영구자석 두 개의 극 배열 전환을 이용한다. 하나의 고정자석과 하나의 회전자석을 위아래로 위치시킨 후 두 개의 자석을 철 재질의 Yoke 로 연결하여 두 자석 간의 Flux Path를 형성한다. 고정자석과 회전자석의 극 방향이 일치할 때, 자기장은 회전자석 아래에 위치한 철 재질의 롤러까지 형성되어 로봇과 부착 표면 간의 자기장 세기가 강화되고 부착력이 최대가 된다. 극 방향이 반대일 때는 두 자석사이로 자기장 더 강하게 형성되어 철제표면과의 부착력이 최소가 된다. 회전자석의 극 방향 조절을 통해서 바퀴와 표면에 흐^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82259');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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