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서론
Ⅱ. 구조 기반 접근법
Ⅲ. TeeVR 구현과정
Ⅳ. 응용 예시
Ⅴ.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스마트월(Smart-Wall) : 원격 다지점 공간의 초실감 가상연결 기술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2015 .01
메타버스에서 디지털 트윈 기술의 적용
방송과 미디어
2022 .07
스마트시티 실현을 위한 디지털트윈 기술 동향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2020 .04
초실감 메타버스 서비스를 위한 입체영상 디바이스 기술 개발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2 .06
초실감 메타버스 서비스를 위한 실사기반 입체영상 기술 개발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4 .06
메타버스 미디어 플랫폼과 관련 표준화 동향
방송과 미디어
2021 .07
실감형 원격 미팅을 위한 3차원 실사 아바타 생성 기술
방송과 미디어
2021 .07
Special Report - 다양한 실감형혼합현실 기술
TTA 저널
2017 .01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학습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5 .01
디지털트윈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서비스 구축에 관한 연구
대한토목학회 학술대회
2021 .10
실감형 문화유산 콘텐츠 및 기술 동향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10
메타버스 기반 실감 교육용 플랫폼 개발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23 .02
메타버스 서비스를 위한 디지털 트윈 기반 현실 -가상 융합 인터랙션 기술 동향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2023 .10
실감형 콘텐츠 몰입을 위한 디지털 장비 개발과 한계 및 전망
한국정보통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10
스키마 맵핑을 이용한 실내공간 데이터모델 비교분석 연구
한국측량학회 학술대회자료집
2021 .11
실내 위치기반서비스 이슈 및 표준화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2015 .01
실감기술을 활용한 해양산업 교육 및 훈련 동향
한국컴퓨터정보학회지
2022 .12
메타버스 기반의 실감 콘텐츠 연구개발 지원 사업 동향
방송과 미디어
2022 .01
MPEG-V를 중심으로 본 실감 미디어 표준화 동향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2015 .02
건물의 3차원 디지털 트윈 구현을 위한 기술 소개
건축환경설비
2020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