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상희 김준성 (전남대) 이효원 (전남대)
저널정보
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대한건축학회 2021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논문집 제41권 제2호(통권 제76집)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633 - 63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analyze how the meaning of publicity has changed by investigating research keywords related to the publicity of architecture in Korea. Previous studies related to publicity were investigated and semantic changes and keywords appeared in the study were analyzed. Research on publicity was mainly conducted on shared spaces such as public open space, and so was the meaning. However, the meaning of publicity gradually expanded, including consideration of fair participation processes and various participants, and the physical scope also increased. Therefore, it is necessary to conduct case studies and classification of types related to this.

목차

Abstract
1. 서론
2. 건축의 공공성 관련 선행 연구 분석
3. 건축에서 공공성의 의미 변화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