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준호 (동아대학교) 조대환 (동아대학교) 안수진 (화영) 김용민 (화영) 조연상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학술대회 2021년도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제71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187 - 187 (1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구동을 위한 핵심 구성품으로써 전기를 충전하거나 방전될 때 전기저항에 의한 발열이 생기며 이로 인해 배터리의 전반적인 효율이 감소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최근에는 배터리의 냉각 방법으로 전력량의 증가에 따른 냉각능력 향상이 필요해지고 특히 장시간 자동차를 운행하였을 때 발생하는 열에 대하여 냉각 효율이 높고 제한된 공간에서 셀을 치밀하게 탑재할 수 있는 수냉식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배터리의 수냉식 냉각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하면 셀의 온도 불균형 증가로 인해 배터리 팩의 열 폭주가 일어날 수 ^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1028189');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