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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남승화 (한국과학기술원) 이승호 (한국과학기술원) 정필규 (풍산) 정은상 (부산대학교) 김규섭 (한국과학기술원) 강인영 (풍산) 권세진 (한국과학기술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21년도 제57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94 - 198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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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전산유체역학을 이용하여 과산화수소 촉매 반응을 통한 고체연료 HDPE의 연소 해석을 진행하였다. 고체연료 2D 축대칭 해석 시 연료 길이 경계 조건의 변화로 큰 차이가 발생하였으며 실제 연료 길이로 설정할 경우 높은 전단 압력이 나타났다. 연소 시간을 0.77s, 2s, 3s, 4s에 따라 각각 해석을 진행하였으며 연료 길이는 전체 연료 길이의 11%, 12%, 14%, 16%로 나타났다. 연소 시간이 길어질수록, 연료 포트 직경이 늘어날수록 연료 길이 조건 또한 증가함을 확인하였다. 연료 길이 및 포트 직경 영향을 자세히 비교 분석하기 위해 향후 실험을 수행할 예정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HDPE 연소 해석
3. 고체연료 노출형 추력기 관련 향후 계획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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