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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백낙곤 (국방과학연구소) 이형원 (국방과학연구소) 이충렬 (국방과학연구소) 유재승 (국방과학연구소) 박경수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학술행사 논문집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2018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8.11
수록면
564 - 567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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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T A-1과 JP-8 연료를 사용을 하는 항공유는 매우 복잡한 특성을 갖는 연료로서 수백 개의 화학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항공유는 대략 어떤 범위를 가진 끓는점을 가지고 탄화수소로 구성이 된다. 가스터빈 엔진은 연료와 공기가 일정한 비율로 혼합이 되어 추진력을 제공해 주므로 일정한 비율로 혼합이 되는데 그 때 가장 이상적인 이론 연료-공기 혼합비율을 가지며 이 혼합비 근처에서 혼합이 이루어 져야만 한다. 또한, 현재 사용중인 제트 항공유를 대체할 연료에 대하여 간단히 고찰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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