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형재연 (한성대학교)
저널정보
우리어문학회 우리어문연구 우리어문연구 제80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533 - 55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e-PBL을 글쓰기 수업에 적용해 보고, 학습자의 과제 수행 과정에 대한 설문조사 분석을 통해 e-PBL 글쓰기 수업의 보완점을 제언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PBL(Problem based learning, 문제중심학습)은 문제를 활용하여 학습자 중심으로 학습을 진행하는 교수․학습 방법이다(최정임․장경원(2015). 연구 문제는 온라인 교육 환경이 확대되는 시점에서 e-PBL 수업의 이해도 및 학습경험, PBL 수행 과정 및 수행 능력, e-PBL의 학습자 요구로 설정하였다. 이상의 세 가지 문제를 토대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글쓰기 수업을 수강한 학습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고, 응답 결과를 토대로 e-PBL 수업 운영의 보완점을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