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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효범 (경희대학교) 우탁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25.3
수록면
731 - 738 (8page)
DOI
10.9728/dcs.2025.26.3.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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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듬 게임 콘텐츠는 일반적으로 박자에 맞춰 사용자와 콘텐츠 간에 상호작용하는 게임 장르로, 타 게임 콘텐츠 장르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장르이다. 최근 인디 리듬 게임들의 주요한 특징은 난이도를 낮추고 상호작용 요소들을 늘려 사용자에게 더 나은 접근성을 제공하고 있다. 본 연구는 기존 리듬 게임 콘텐츠 사용자와 아닌 사용자들의 성향을 설문 조사를 통해 분석하고, 상호작용 요소를 새로 창조하는 방식이 아닌 기존 장르와 이에 대한 몰입 요소를 가져와 융합하는 장르 융합 방식을 선행 사례 분석을 하고 채택하여, 이미 흥행에 성공한 장르인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과 리듬 게임을 융합하여 기존에 없었던 장르인 리듬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을 제안하고 개발한 연구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콘텐츠 설계를 위한 이론적 배경 및 사례 분석
Ⅲ. 콘텐츠 설계 및 구현
Ⅳ.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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