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목 차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 문제 33. 용어의 정의 31) 장애이해교육 32) 사립유치원 교사 4Ⅱ. 이론적 배경 51. 장애이해교육 51) 장애이해교육의 정의 및 목적 52) 장애이해교육의 필요성 63) 장애이해교육의 유형 72. 장애이해교육 운영을 위한 유치원 교사의 역할 103. 장애이해교육과 관련된 정책과 제도 114. 선행연구 고찰 12Ⅲ. 연구 방법 151. 연구 참여자 151) 연구 참여자 선정 152) 연구 참여자 특성 162. 자료 수집 161) 면담용 반 구조화된 질문지 개발 162) 면담 일정 및 진행 183) 자료 수집 과정 183. 자료 분석 194. 연구의 신뢰도와 타당도 확보 및 윤리적 고려 19Ⅳ. 연구 결과 211. 유아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 222. 장애이해교육에 대한 교사의 경험 253. 장애이해교육을 지도하기 위한 지원 요구 34Ⅴ. 논의 및 결론 52참고문헌 56부록 6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