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1. 서 론 12. 이론적 배경 52.1. 언어 학습과 입력 가설 52.2. 진정성 있는 자료와 수정된 자료 62.2.1. 진정성 있는 자료와 수정된 자료의 개념 및 특징 62.2.2. 텍스트 수정의 유형과 효과 82.3. 영어 교과서 112.3.1. 영어 교과서의 개념 및 역할 112.3.2. 2015 개정 고등학교 공통과목 영어 교과서 122.3.3. 영어 교과서 분석 132.4. 선행 연구 142.4.1. 진정성 있는 자료와 수정된 자료 간 비교 연구 142.4.2. 영어 교과서 분석 연구 173. 연구 방법 193.1. 분석 대상 193.2. 분석 방법 203.2.1. 코메트릭스 213.2.1.1. 코메트릭스 개요 213.2.1.2. 코메트릭스 분석 지수 264. 연구 결과 및 논의 324.1. 글의 난이도 관련 항목 324.1.1. 읽기 난이도 지수 324.1.2. 기초 산출치 344.1.3. 단어 빈도수 및 내용어 빈도수 384.1.4. 통사적 복잡성 404.2. 글의 응집성 관련 항목 434.2.1. 인과적 응집성 434.2.2. 지시적 응집성 474.2.3. 접속어 494.3. 정리 525. 결론 및 제언 55참고문헌 59ABSTRACT 6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