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보과학회 소프트웨어공학 소사이어티 소프트웨어공학 소사이어티 논문지 소프트웨어공학회지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07.9
수록면
19 - 26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육용 로봇은 크게 교구로봇과 교사로봇으로 나뉘는데, 교구로봇이란 로봇 제작이 교육의 소재가 되는 경우이며, 교사로봇은 로봇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교육자의 역할을 하는 경우이다. 본 논문은 교구로봇에 집중하여 교육용 로봇의 국내외 현황 및 프로그래밍 교구로서의 로봇에 대해 소개하고, 학생들의 창의력 계발을 견인할 원동력으로서 향후 교육용 로봇이 지향해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교육용 로봇의 현황
3. 프로그래밍 교구로서의 로봇
4. 교육용 로봇의 발전적 제언
5. 결론
참고문헌
저자 소개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