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재석 (한국과학기술원) 박영진 (한국과학기술원) 박윤식 (한국과학기술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0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3,064 - 3,067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에너지 가격의 상승으로 인해 도심형 전기자동차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작고 가벼운 도심형 전기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바퀴 3개를 가지는 Three Wheel Electric Vehicle을 고려해 볼 수 있다. Three Wheel의 경우는 Four Wheel에 비해 무게가 가볍고 작은 차체로 만들 수 있어 고효율을 위한 자동차 구조가 될 수 있다. 하지만 Three Wheel Vehicle의 경우 기존 Four Wheel과 구조가 달라 차량의 거동이 기존 Four Wheel Vehicle과 상이하다. Three Wheel Vehicle Modeling을 위해 뒷바퀴의 Track 길이를 최소로 지정하여 하나의 바퀴로 만드는 모델링과 뒤 바퀴 하나만을 고려한 모델링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Four Wheel과 Three Wheel의 바퀴 수에 따른 변화 및 Three Wheel Vehicle의 뒷바퀴 구조에 따른 차량 거동을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Modeling
3. Simulation
4. 결론
후기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56-001774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