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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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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태연 (한양대학교) 박정식 (한양대학교) 박종일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6년도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1
수록면
6 - 9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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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3 차원 실사 객체를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통해 변형시키는 프레임워크를 제안한다. RGB-Depth 카메라로 다각도에서 객체를 촬영하여 3 차원 좌표 및 색상정보를 획득하고 각 영상에서의 3 차원 좌표들을 이용하여 카메라 포즈를 계산한다. 계산한 카메라 포즈와 획득한 3 차원 좌표 및 색상정보를 이용하여 객체의 3 차원 정보를 복원한 후 복원된 객체에 대해 메쉬(Mesh)를 생성한다. 이렇게 실사 객체의 3 차원 정보를 메쉬로 표현한 뒤,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통해 객체의 변형을 가하게 되면 메쉬를 변형하여 렌더링 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모습으로 실사 객체를 변형시킬 수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실사 객체 복원 및 변형 방법
3. 실험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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