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민 (충남대학교) 김창현 (한국기계연구원) 하창완 (한국기계연구원) 임재원 (한국기계연구원) 원문철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314 - 319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정밀 자기부상 이송장치 시스템은 저진동, 저소음의 특징으로 마찰없이 고청정의 환경에서 디스플레이 공정산업 등에 활용 가능하다. 캐리어의 온도변화에 따른 유리기판 열팽창을 최소화 하기 위해 발열이 될만한 요소(부상/안내/추진시스템)들을 캐리어의 상단에 위치한 레일면에 부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은 자기부상열차와 달리 특성 전자석이 감당해야하는 부상체의 정적 하중이 부상체의 종방향 위치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정밀한 제어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부상력 제어기를 적용하여 부상력 생성 및 분배 시 발생하는 트레이의 피치 운동을 줄이고자 한다. 또한, 종방향 이동시 전자석의 켜고 꺼짐에 의해 발생하는 급격한 부상력 변화와 이로 인해 발생하는 요동을 줄이고자 한다. 이를 수행하기 위하여 해석적으로 부상력 제어기 적용에 따른 부상 안정성을 확인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1614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