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민 (충남대학교) 임재원 (한국기계연구원) 김창현 (한국기계연구원) 하창완 (한국기계연구원) 원문철 (충남대학교) 박도영 (한국기계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1,400 - 1,405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자기부상 열차와 같이 일정 곡극을 기준으로 부상을 유지하는 시스템의 경우, 부상 안정성 구현을 위해서는 부상 공극을 측정하는 센서의 정확성이 필수적으로 확보되어야한다. 하지만 시스템의 구성에 있어서 전자석 구동에 필요한 전원 및 전류 제어기에 의해 센서에 고주파 노이즈가 발생하게 되며, 이는 직접적으로 부상 제어에 악영향을 준다. 본 논문에서는 부상 정밀도 향상을 위해 네 가지 디지털 필터를 이용한 센서 신호의 노이즈 저감 효과를 확인한다. 또한, MATLAB/Simulink 해석 모델 개발 및 시뮬레이션을 통해 부상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064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