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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유나 (중앙대학교) 박진완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19권 제9호
발행연도
2018.9
수록면
1,631 - 1,639 (9page)
DOI
10.9728/dcs.2018.19.9.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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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360 영상 콘텐츠는 이전 영상 콘텐츠와는 달리 필연적으로 관객이 부분적인 감상을 하게 되므로, 이에 대한 새로운 영상 언어 연구가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특히 VR 360 영상 콘텐츠가 360도로 배경이 확장되므로, 그 안에서 사건 요소와 배경 요소의 적절한 배치가 관객들의 시선을 유도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점에 주목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서사적 관점에서 사건 요소 및 배경 요소의 배치에 초점을 맞춰, 선정 사례들의 양상을 분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서사물에서의 사건 및 배경에 대한 고찰
Ⅳ. VR 360 영상 콘텐츠에서 나타나는 서사적 사건 및 배경의 배치 사례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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