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공영훈 (Korea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권태수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이태영 (KATEM) 김진성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정현승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1권 제8호(통권 제111호)
발행연도
2018.9
수록면
755 - 766 (12page)
DOI
10.7782/JKSR.2018.21.8.75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형 기계식 동력전달 축과 동력전달 축의 핵심부위에 해당하는 퓨즈부를 대체하는 다단계 기계식 퓨즈의 기초 연구이다. 기계식 동력전달 축은 수입품을 역설계하여 제작하였으며 수입품 동등이상의 성능을 검증하기 위해 최대 허용각 및 회전속도, 언밸런스, 구조강도해석과 비틀림 강도, 피로 시험 등을 진행하여 이를 검증하였다. 다단계 기계식 퓨즈 장치는 구조강도해석과 메커니즘해석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검증하기 위해 성능시험을 진행하였으며 기계식 동력전달 축의 퓨즈부를 대체할 수 있음을 입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트리포드 구동축
3. 다단계 기계식 퓨즈장치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57-003589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