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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성훈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조성휘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김홍집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김성룡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이승재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3권 제3호(통권 제112호)
발행연도
2019.6
수록면
58 - 66 (9page)
DOI
10.6108/KSPE.2019.23.3.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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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다단연소 사이클 로켓엔진의 구성 부품에 대한 관계식을 이용하여 통합 엔진 시스템 성능해석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시동 특성을 해석하였다. 엔진의 시동 특성은 다단연소 사이클 엔진의 시동부터 정상상태에 도달하는 시간까지 엔진 시스템의 진행과정 전체를 고려하여 해석되었다. 엔진의 시동과정동안 엔진의 엔진 파워팩의 RPM, 예연소기의 O/F비와 압력, 추진제의 유량과 같은 엔진 구성품의 시동 특성을 도출하였다. 또한 엔진의 시동과정에서 도출된 엔진의 성능특성 데이터와 실제 엔진의 연소시험을 통한 성능 데이터를 비교하였으며, 비교결과 엔진 시동과정의 해석 프로그램이 타당한 것으로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엔진 해석 모델링
3. 다단연소 사이클 엔진의 시동 해석 결과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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