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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성윤 (미디어워크) 박기홍 (목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12호
발행연도
2019.12
수록면
2,301 - 2,307 (7page)
DOI
10.9728/dcs.2019.20.12.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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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유니티3D 게임 엔진을 이용한 모바일 동계 스포츠 콘텐츠를 설계하고 구현하였다. 구현된 모바일 콘텐츠는 동계 스포츠의 종류인 봅슬레이, 루지 및 스켈레톤과 같은 썰매게임으로 구성하였으며, 사용자들에게 사실감, 현실감 및 몰입도를 제공하기 위해 원심력과 중력가속도와 같은 물리적인 힘을 적용하였다. 이러한 물리적인 힘들은 실제 경기와 유사한 조작과 썰매게임 시 직선 및 커브 구간에서 자연스럽게 경사면을 올라갔다가 내려가는 물리적인 작용을 현실감 있게 연출할 수 있다. 실험 결과, 구현된 물리적인 힘 기반의 썰매게임은 설계 규격대로 동작 되었으며, 사용자들에게 사실감 및 현실감을 제공할 수 있었고 구현된 모바일 썰매게임은 동계 스포츠 비인기 종목의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모바일 썰매게임 콘텐츠를 위한 관련 이론
Ⅲ. 모바일 썰매게임 콘텐츠 설계 및 구현
Ⅳ.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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