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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주연 (경희대학교) 김승채 (경희대학교) 우탁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3권 제11호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2,117 - 2,126 (10page)
DOI
10.9728/dcs.2022.23.11.2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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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중반 이후에 출생한 현재의 아동들은 VR과 매우 친숙한 세대로서 어디서나 쉽게 가상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그 누구 보다 VR에 익숙한 세대인 현재의 미취학 아동들의 교육에는 이만큼 진화한 디지털 환경이 제공되어야 하지만 실질적으로 유아기의 아동에게 보급된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VR 교육 콘텐츠는 많지 않다. 따라서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미취학 아동들을 위해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에서 벗어난 VR 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기에, 본 논문에서는 미취학 아동의 독서 교육을 위한 VR 스토리북을 제작했다. 이 스토리북은 기존의 VR 프로그램과는 달리 인터랙션을 중점으로 디자인되어 아동들의 독서에 대한 몰입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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