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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해준 (서원대학교)
저널정보
중앙어문학회 어문론집 語文論集 第57輯
발행연도
2014.3
수록면
407 - 424 (18page)
DOI
10.15565/jll.2014.3.57.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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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외국인 학습자에게 제시되고 있는 한국어 문법 항목들을 분류하고 범주를 정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재들에 제시되어 있는 문법 항목들을 살피고자 한다. 한국어 교재에 제시되고 있는 문법항목들은 크게 한 어절로 이루어진 문법 항목들과 두 어절 이상으로 이루어진 문법 항목으로 나눌 수 있다. 한 어절로 이루어진 문법 항목도 단일 형태소로 이루어진 문법 항목과 둘 이상의 형태소가 결합된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본고에서는 이러한 문법 항목들의 교육적 타당성을 살피고 문법 항목과 어휘 항목의 범주를 설정하여 분류하고자 한다.

목차

【국문초록】
1. 서론
2. 어휘적 접근법
3. 한국어 교육용 문법 항목
4. 한국어 교재의 문법 항목 제시 양상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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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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