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머리말
2. 선행 연구 및 “막“의 피수식어의 유형
3. “막“의 문법화에 따른 기능 분화
4. 맺음말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문법화과정에 따른 체언 후 보조적 동사의 범주변화
중국조선어문
2018 .05
북한 문법의 복수토 ‘들’과 수범주
영주어문
2021 .01
종결어미 ‘-(으)실게요’의 기능과 문법화
담화·인지언어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6 .11
국어 문법 능력의 재개념화와 이론적 구성
국어교육연구
2024 .06
학교문법 정립에 있어서 표준문법의 역할
우리말연구
2015 .01
한국 고등학생들의 문법학습 인식요인이 영어 문법지식에 끼치는 영향
새한영어영문학회 학술발표회 논문집
2016 .05
기능문법의 도상성과 언어교육
담화·인지언어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8 .11
표준성, 규범성의 개념과 한국어 문법 기술
한국어학
2020 .02
한국어 교육 유사 문법 개념 연구 : 음운·형태·통사·의미·화용적 관계를 중심으로
어문론집
2018 .12
교육문법으로서의 한국어 유사 문법 연구
어문론집
2021 .03
문법 연구의 변화와 문법 교육의 변화 - 탈문법학 시대의 문법 교육의 새로운 지향 -
국어교육연구
2016 .06
한국인 중국어 학습자를 위한 필수문법항목 설계
중국언어연구
2015 .04
평화의 정치적 문법
황해문화
2022 .12
중국어 교학문법에 대한 소고
중국언어연구
2020 .01
현대중국어 "要"의 양태기능과 문법화 연구
한국중어중문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5 .08
수능 문법 영역의 변화와 고등학교 문법 교육의 연관성에 대한 국어 교사의 인식 연구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20 .01
한국어 교육 문법 항목 연구
한국언어학회 학술대회지
2017 .06
문법과 의미를 연계하기
담화와인지
2017 .11
한국어교육과 표준 문법
한국어학
2020 .02
문법 기술과 범주 속성 -중립적 범주 명칭 사용의 문제를 중심으로-
겨레어문학
201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