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0.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Ⅰ. 들어가며
Ⅱ. Piaget의 인지발달이론과 Vygotsky의 사회문화이론
Ⅲ. 결론 및 교육적 시사점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아동의 상징놀이에 관한 이론적 고찰 : 인지구조적 발달 이론을 중심으로
아동학회지
1997 .12
비고츠키 고등정신기능 발달의 단계와 법칙에 관한 고찰 및 교육적 함의
교육사상연구
2016 .01
Piaget이론의 비판에 관한 - 소고 : 방법론 중심으로
아동학회지
1984 .12
Piaget 의 구성주의 이론이 유아과학교육에 주는 시사점
유아교육학논집
1998 .12
비고츠키 아동 인격발달론의 유아교육적 의미
인격교육
2019 .01
J. Piaget의 발생적 인식론
사회과학연구
2001 .12
장애아동의 개념발달에 대한 Vygotsky의 시각과 공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08 .01
유아교육 관련 Piaget 연구논문의 동향 분석: 학회지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17 .01
Piaget를 넘어서: 현상학적 이해를 통한 비판적 고찰
유아교육연구
2010 .01
비고츠키와 평준화
교육비평
2004 .06
Vygotsky의 비계설정(scaffolding)이론에대한 고찰
교육방법연구
2003 .01
Vygotsky의 학습ㆍ발달 상호작용이론
교육실천연구
2006 .12
관계의 교육학, 비고츠키 저작 읽기
교육비평
2014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