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청람어문교육학회 청람어문교육 청람어문교육 제65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85 - 209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는  디지털 기반 글쓰기 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탐색하였다. 발달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글쓰기 환경의 변화와 학습자들의 글쓰기 경험의 변화로 인한 글쓰기 교육의 변화 방향을 살펴보았다. 먼저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활동을 검토하여 보완해야 할 점들을 제시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초등학교에서의 디지털 기반 글쓰기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몇 가지 제안하였다. 첫째, 소통과 공유를 바탕으로 한 디지털 기반 글쓰기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둘째, 디지털 기반 글쓰기 교육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학습 환경의 구축이 필요하다. 셋째, 디지털 기반의 글쓰기 학습자들은 필자인 동시에 독자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넷째, 학교 안에서 이루어지는 디지털 기반 글쓰기 교육이 학교 밖에서도 이루어지는 글쓰기 교육과 연결될 수 있어야 한다. 본 연구는 기술의 발달로 인한 사회 변화에 발맞추어 글쓰기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 점에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