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일어교육학회 일본어교육연구 일본어교육연구 제48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5 - 2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플립러닝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부합하는 교수󰠏학습법이다. 플립러닝은 전통적인 교수󰠏학습법이 갖지 못한 장점이 많지만, 단점 역시 가지고 있다. 따라서 교수자는 수업을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현장의 문제점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 사전에 철저한 수업계획과 수업설계, 그리고 다양한 수업전략도 필수적이다. 특히 교수자는학습자의 자기주도 학습이 협력 학습으로 이어지고 창의적 문제해결이 가능토록 하는 과정에서, 수업 촉진자로서의역할이 중요하다. 달리 표현하면, 종래의 지식과 정보의 전달에 치중했던 티칭 중심의 교수자로부터 수업의 안내자이자 진행자인 코칭 역할로의 전환을 말한다. 플립러닝과 같은 학습자 중심 수업의 바람직한 모습은,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문제해결을 위한 기회와 경험을 충분히 제공하는 것이다. 학생들의 능동적 참여와 협력 학습을 통해서 효과적인 배움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플립러닝도 학습영상 시청과 같은 사전 학습에만 초점이 놓이고, 교실에서 능동적인 학습 활동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일반 수업과 다르지 않다는 한계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