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상준 (전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 사회과교육연구 사회과교육연구 제22권 제2호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1 - 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우리나라 교육 제도와 환경에 적합한 거꾸로 교실 수정 모형을 개발하고, 실제 예비교사 교육에 적용한 결과를 분석한 것이다. 최근 거꾸로 교실은 교사의 강의 중심 공간을 학생 중심의 학습 공간, 개별 학습 공간으로 수업의 패러다임을 전환시키고 있다. 먼저 거꾸로 교실의 특성과 학습 활동 절차를 살펴보고, 우리나라의 교육 제도와 환경에 적합한 거꾸로 교실 수정 모형을 제시하였다. 그 다음 수정된 거꾸로 교실 모형을 예비교사 교육에 적용하고, 그것의 교육적 효과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에 의하면, 거꾸로 교실은 학생들의 학업 성적을 신장시키고,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과 태도, 고차적 사고력, 사회적 기능을 발달시키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