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민주 (중앙대학교) 심현지 (중앙대학교) 이승우 (중앙대학교) 홍진호 (중앙대학교) 정지윤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5권 제10호
발행연도
2024.10
수록면
2,969 - 2,977 (9page)
DOI
10.9728/dcs.2024.25.10.296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4차 산업혁명 이후 코딩교육 및 디지털시대 전환에 따라 코딩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기능성 게임 인 ‘핵전쟁에서 개발자로 살아남기’라는 생존게임을 통해 코딩교육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고자 한다. 본 게임은 플레이어가 핵전쟁 이후의 세계에서 코딩 퍼즐을 풀어 자원을 확보하고 생존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하도록 유도한다. 본 게임은 유저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교육적 효과를 검토하였고, 교육적 목적을 갖춘 기능성 게임으로서 코딩교육 시장에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기존 사례 연구
Ⅲ. 본론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60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