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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Abstract
I. INTRODUCTION
II. RELATED RESEARCH
III. VR 3D CONTENTS TECHNOLOGIES
IV. APPLICATIONS OF VR
V. CONCLUSION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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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텔링 지원을 위한 효율적인 VR 콘텐츠 저작도구 개발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2020 .05
VR 게임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기술 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9 .06
도시건설 분야의 3D-VR 산업동향 분석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
2017 .11
Do Gender, Types of VR Game, & Virtual Presence Matter in VR Games?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NTS
2020 .12
VR기반 안전 교육콘텐츠 현황과 전망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0 .10
VR 게임 이용 동향 및 지각된 만족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9
실사 기반 VR 360˚ 콘텐츠 촬영 장치 비교 연구
방송공학회논문지
2016 .09
VR 교육과정에 대한 고찰
한국사물인터넷학회 논문지
2016 .01
VR 게임 UI의 어포던스 특성이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0 .02
방사선비상진료 대응 VR교육을 위한 VR교육 모니터링 시스템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7
가상현실을 활용한 뉴미디어아트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20 .01
주민참여형 가로공간설계에서 가상현실(VR)의 활용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18 .02
360 VR 기반 2D 이미지 활용 방안 연구
한국정보통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10
360 VR E-Sports 중계를 위한 실시간 360 VR 3D Stereo 게임 영상 획득에 관한 연구
방송공학회논문지
2018 .11
개선된 VR(Virtual Reality) 장비(VR-E)의 구현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2017 .12
The comparison of immersion between automatic and manual movement method in FPS VR game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6 .01
4차 산업 VR의 흐름에 대한 게임 산업 고찰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2017 .06
일반 및 특수 교육과정에서의 가상현실(VR) 적용 연구 고찰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6
The Advantages of Virtual Reality in Skill Development Training Based on Project Comparison (2009-2018)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NTS
2020 .06
효율적인 VR방탈출 게임 제작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통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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