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설 (아동청소년발달센터 햇살같이 웃는 아이들) 김애화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단국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특수교육논총 특수교육논총 제39권 제4호
발행연도
2023.11
수록면
127 - 154 (28page)
DOI
10.31863/JSE.2023.11.39.4.12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에서는 합성파닉스 및 음운처리 중심 철자교수를 중심으로 한 증거기반 영어 교수가 영어학습부진학생의 영어 단어인지와 철자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방법: 연구대상은 경기도에 소재한 초등학교 4학년 영어 학습부진학생 총 3명이며, 중재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대상자간 중다 간헐기 초선 설계를 적용하였다. 합성파닉스 및 음운처리 중심 철자교수를 중심으로 한 증거기반 영어 교수는 파닉스 위계 및 국내 영어교과서 분석 결과에 따른 교수 내용과 증거기반 교수 요소를 반영한 교수 절차를 적용하여 총 18차시로 개발하였다. 연구결과: 모든 대상자의 영어 단어인지와 철자 성취가 중재 이후 기초선에 비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러한 효과는 유지되었다. 결론: 이러한 결과는 본 연구에서 적용한 합성파닉스 및 음운처리 중심 철자교수를 중심으로 한 증거기반 영어 교수가 영어 단어인지와 철자에 어려움을 보이는 영어 학습부진학생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8538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