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망분야, 가상 스포츠
Ⅱ. 가치사슬 별 가상현실 제품 및 서비스 동향
Ⅲ. 우리나라 관련 정책동향
Ⅳ. 가상 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언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가상현실 스포츠 경험이 스포츠 만족도, 스포츠 몰입 및 스포츠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23 .01
VR 가상 모션 회의 시스템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7 .12
음악 데이터를 활용한 가상 도시 체험 VR 서비스 제작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1 .11
도시건설 분야의 3D-VR 산업동향 분석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
2017 .11
개선된 VR(Virtual Reality) 장비(VR-E)의 구현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2017 .12
VR 교육과정에 대한 고찰
한국사물인터넷학회 논문지
2016 .01
가상현실을 활용한 뉴미디어아트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20 .01
360 VR E-Sports 중계를 위한 실시간 360 VR 3D Stereo 게임 영상 획득에 관한 연구
방송공학회논문지
2018 .11
주민참여형 가로공간설계에서 가상현실(VR)의 활용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18 .02
360 VR 기반 2D 이미지 활용 방안 연구
한국정보통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10
VR기반 안전 교육콘텐츠 현황과 전망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0 .10
360도 파노라마 VR 스포츠실 구축
한국재활복지공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1 .11
스토리텔링 지원을 위한 효율적인 VR 콘텐츠 저작도구 개발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2020 .05
방사선비상진료 대응 VR교육을 위한 VR교육 모니터링 시스템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7
A Study on the Game Contents of Virtual Reality Based on the Smart Devices
INTERNATIONAL CONFERENCE ON FUTURE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2017 .06
물리적 동일 공간 내 HMD 기반 멀티플레이어 VR 콘텐츠 제작 기법
정보과학회 컴퓨팅의 실제 논문지
2018 .10
시뮬레이터 기반 VR 콘텐츠 산업의 규제 혁신 방안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17 .11
일반 및 특수 교육과정에서의 가상현실(VR) 적용 연구 고찰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6
VR ART의 경험 확장을 위한 상호작용적 환경에 대한 연구 -VR 뮤지엄 중심으로-
한국정보통신학회 여성 ICT 학술대회 논문집
2021 .08
IPA를 활용한 건축 설계단계 VR 적용가능업무 평가
스마트미디어저널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