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Pyung-hwa Jung Hee-Kyung Lee
저널정보
아시아테플 Journal of Asia TEFL Journal of Asia TEFL Vol.21 No.3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553 - 569 (17page)
DOI
http://dx.doi.org/10.18823/asiatefl.2024.21.3.3.55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한국의 한 고등학교에서 AWE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교사의 피드백과학습자의 글쓰기 수행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 것입니다. 26명의 학생들은 AWE 프로그램과교사로부터 통합적인 피드백을 받는 그룹과 교사로부터 통합적인 피드백을 받는 그룹으로나뉘었습니다. 그 결과 AWE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교사가 제공하는 피드백의 양이 줄어들어피드백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체적으로, 하위 수준의피드백을 제공하는 데 있어 교사의 부담이 상당히 완화되었습니다. AWE 프로그램은 문법과철자 오류를 수정하는 데 탁월했고, 교사는 상황별 문제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다섯 가지분석적 글쓰기 특징에 대한 학생들의 에세이를 분석한 결과, 통합적 피드백 그룹은 전체분석적인 쓰기 점수에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지만 어휘와 표기법에서 유의미한 향상을 보였고교사 전용 그룹은 조직에서 유의미한 향상을 보였습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추가적인교육학적 제안과 시사점을 논의합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